Search

영화 상영 서비스 ‘씨네라이트’, 다가오는 연말 문화회식으로 인기

배포일자
2023/12/11

영화 상영 서비스 ‘씨네라이트’, 다가오는 연말 문화회식으로 인기

콘텐츠 배급 플랫폼 기업 ㈜알엔알에서 올 7월에 론칭한 신규 서비스 씨네라이트가 연말 문화 회식으로 인기라고 전했다.
씨네라이트는 극장, 집 외에 장소에서 영화를 합법적으로 상영할 수 있도록 배급사의 허가를 대신해서 받아주는 서비스로 알엔알은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학교 및 기업 분야에서 합법적으로 쉽게 영화를 상영할 수 있도록 비극장 상영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씨네라이트는 누구나 쉽게 할리우드 영화를 상영할 수 있어 콘텐츠 허가의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허가 절차를 일반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씨네라이트가 제공하는 영화 콘텐츠의 수는 총 1만 2,000여 편에 달한다.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주요 개봉작부터 예술영화, 고전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국내 미개봉작까지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 300여 개가 입주하고 있는 곳으로 매월 스타트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영화를 보며 스타트업 네트워킹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는데, 씨네라이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화 상영을 하였다.
씨네라이트는 이번 영화 이벤트 외에도 지난 10월에는 크몽에서 임직원을 위한 무비나잇 행사를 진행하였다. 번거롭고 복잡한 배급사 허가 절차를 씨네라이트를 통해 쉽게 진행할 수 있어 기업체 담당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알엔알의 석민철 대표는 “영화관이나 가정 외 장소에서 더욱 쉽게 영화를 볼 수 있는 씨네라이트 서비스가 모든 분들에게 쉽고 편리한 서비스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을 맞이하여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이슈를 맞아 다양한 할인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비지니스코리아 김은진 기자 (pr@business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