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NR 모노플렉스-오르페오 MOU...상영솔루션•홈시네마 사업 본격화

배포일자
2021/11/01
△ (주)알엔알 모노플렉스와 오르페오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알엔알은 디아이와 상영관 운영 및 홈시네마 구축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노플렉스는 디아이 오르페오와 ◇상영관 운영 ◇홈시네마 구축 ◇원격운영 및 예매시스템 구축 ◇영상/음향장비, MD, 콘텐츠 제휴 등 포괄적인 사업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취향 중심의 새로운 개봉작 스크린 솔루션 제공에 점차 속도를 낼 것으로 업체는 예상하고 있다.
오르페오를 총괄하는 디아이의 임우석 전무는 "편성부터 고객 케어까지 개인 관객 맞춤이라는 차세대적 가치와 독보적인 사운드 시스템을 특장점으로 하는 하이엔드 상영 라운지 오르페오는 작품 편성의 다양성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알엔알의 모노플랙스와의 협업을 통해 현시대 관객의 입장에서 감상이 하나의 이벤트이자 경험이 되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석민철 알엔알 대표는 "앞으로 영화 산업은 획일화된 멀티플렉스 위주에서 공간의 가치와 그 속에서 개개인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오르페오는 하이엔드 오디오 특화관 부문에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양사 MOU를 통해 새로운 영화관의 모델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재 키즈 카페와 시네마솔루션을 결합한 - 파주 ‘밀크북바이모노플렉스’, 이국적인 야외풀과 글램핑장을 보유한 카페 내에 위치한 프라이빗 시네마 - 가평 ‘아트살롱바이모노플렉스’, 미식과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flexible cinema lounge - 부산 ‘모노플렉스 오시리아’를 런칭하였으며, 이외에도 ‘호텔 시네마’, ‘APT 커뮤니티 시네마’, ‘드라이브-인 씨어터’ 등 다양한 형태의 포트폴리오가 오픈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출처 : 아시아에이(http://www.asiaa.co.kr)